쉽게 필요한 정보 찾는곳

반응형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네이버 클라우드 사용법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는 방법과 저장 용량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지금부터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는 방법과 용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관련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에 사진을 포스팅 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하여 PC(컴퓨터)로 옮기는 방법과 네이버 클라우드에 있는 사진을 카카오톡이나 다른 곳으로 공유하는 방법을 첨부사진을 통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미 이용하고 계시거나 잘 알고 계신분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이런 종류의 글은 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너무 쉽거든요. 그래서 이 글은 50대 이상 분이나 IT쪽 경험이 전무한 초보자 분들이 보시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선, 네이버 클라우드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한마디로 외장하드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예전에 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용량이 꽉 차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저장 할 공간이 모자라면 USB나 외장하드에 옮겨서 저장을 하셨죠.


하지만 그런 장치없이도 USB나 외장하드 역할을 하는게 네이버 클라우드입니다. USB나 외장하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언제든지 개인용 사진이나 동영상을 저장 해 놓을 수 있고, 언제든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게 큰 장점 입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용량에 제한이 있다는 것입니다.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는 기본 용량은 30기가 입니다. 더 큰 용량을 이용하고 싶다면 결제를 하셔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래쪽에서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옮기는 방법과 용량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사용법 및 용량

위에 사진에 

동그란 빨간 부분을 클릭합니다. 

빨간색 원안을 손으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래쪽 사진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우측에 빨간색 원 안쪽 부분에

네이버 클라우드 아이콘입니다.


빨간색 원 안쪽에

위쪽 방향으로 되어 있는 

화살표 모양입니다.

사진 올리기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빨간색 원 안쪽 부분을 통해서 

확인 하 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PC로 네이버 클라우드를 검색해서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이 보일 것입니다. 그러면 업로드가 완료 된 것입니다. 이제 언제 어디서든 PC나 스마트폰만 있다면 위에 있는 사진을 다운로드받아서 쓸 수가 있는 것입니다. USB나 외장하드 없이 말이죠. 

저는 카페나 여행을 다녀와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고자 할 때면 항상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의 사진을 PC로 옮겨서 사용합니다. USB를 이용하지 않아서 정말 편리하고 유용한 시스템 입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PC로 다운로드 받고자 한다면 사진속 왼쪽 빨간색 원 부분의 아래쪽 화살표 버튼을, 반면에 다른 플랫폼에 공유하고자 한다면 사진속 우측 파란색 네모 칸의 우측 화살표 버튼을 터치 해주시면 됩니다.

우측 파란색 네모칸을 눌렀을때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공유하고자 하는 플랫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의

기본 용량입니다.

용량을 100기가로 늘리고자 한다면

월 3,000원 이네요.


네이버 클라우드는 영화나 드라마 보다는 개인적인 사진이나 소소한 짧은 영상을 보관하는데 적당한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기본 30기가로도 충분하더라구요. 용량을 참고하셔서 개인에 맞게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사용법 용량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정보 더 알아보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