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필요한 정보 찾는곳

반응형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육군 기술행정병 추천 병과

먼저 군에 다녀온 선배로서 형으로서 제가 만약에 다시 입대하게 된다면 어떤 병과를 선택 할지에 대해서 말해보겠습니다. 미필자 분들은 좋은 참고가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관련내용은 아래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육군 전역자이므로 육군을 기준으로 설명드릴것이고, 그전에 육군에 어떤 종류의 기술 행정병이 있는지 알아봐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병과의 종류는 제기 다 외우지도 못하고, 여기 일일이 기재하는 것은 의미가 없으니 병무청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수 많은 행정병중에서 어떤 행정병을 추천하는지 그 이유를 기재해 놨으니 그 부분만 캐치해서 알아가시면 될 것 입니다.

 

미필자분들은 끝까지 내용 참고하셔서 인생의 중요한 선택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및 추천 병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및 추천 병과

 

네이버 통합검색창에서 병무청을

검색하신후 들어가주세요.

병무청 사이트에서 

군지원(모병)안내 → 모집안내서비스 

안내 및 지원절차 → 육군 → 기술행정병

이 순서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매우 쉬우니 들어가서 어떤종류의 

기술 행정병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투사를 추천하는 이유

 

기술행정병보다 더 추천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카투사입니다. 혹시 카투사라고 들어보셨나요? 카투사는 미군과 함께 생활 하는 육군에서 모병하는 대한민국 현역군인입니다. 복무기간은 육군 일반병으로 입대할때와 똑같습니다. 다만, 어학성적이 조금 필요합니다. 대표적인 어학 자격증으로 토익이있는데 토익 점수 780점 이상이면 지원 할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경쟁률이 높아서 될 가능성이 낮지만 어학성적이 되시면 무조건 지원은 한번 해봐야 하는것이 카투사입니다.

 

 

카투사로 군생활을 하게되면 미국 공휴일, 한국 공휴일 다 쉴 수 있고, 대도시에서 자유롭게 근무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송탄 미군부대 가보니 주말에 부대 밖에 나와서 자유롭게 조깅하는 모습이 너무 멋있더라구요. 그리고 미군과 생활하게 되기 때문에 영어는 무조건 마스터해서 나온다고 보셔야합니다. 군생활중에 무언가 남는게 있어야 좋은거 아닐까요?

 

영어로 프리토킹 할 수 있는 능력만 갖추고 사회에 나오셔도 굉장히 큰 자산을 갖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최전방 GP, GOP에서 근무하면서 DMZ의 좋은 경치를 보는것도 좋은 추억이 남겠지만 사회에 나와서 성공하기 위한 자산을 쌓기에는 카투사보다 좋은 병과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의무병, 경리병을 추천하는이유

 

몸으로 뛰거나 활동적인것을 좋아 하신다면 보병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이 글을 보시는분들은 대부분 보병으로 가기 싫으신분들 일 것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병과는 의무병, 경리행정병, 운전병, 병참병 입니다. 의무병, 경리 행정병으로 연대, 여단급만가도 훈련은 거의 안하고 행정업무만 볼것입니다. 대대급만되어도 거의 그렇지요. 스트레스는 조금 받겠지만 몸은 편할 것입니다. 

그리고 제대후에 남는것도 있습니다. 컴퓨터 엑셀은 기가 막히게 다룰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경리행정, 의무병같은 경우에는 자격요건이나 자격증이 필요 할 수 있습니다. 위에 제가 알려준 방법대로 병무청 사이트에 들어가서 한번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운전병을 추천하는 이유

 

 

 

 

 

다음은 운전병입니다. 자동차는 여러분이 군대에서 제대후에 직장생활을 함에 있어서 필수적으로 타고 다니는 생활수단이 될 것입니다. 그럴때 운전병으로 근무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기본적인 정비지식과 자동차에 대한 지식이 있어서 정말 큰 도움이 되는것 같더라구요. 운전을 잘하는것은 기본 바탕이구요. 훈련을 할 때는 차를 타기 때문에 행군도 안하고 보병에 비해서는 정말 편한 보직이죠. 1호차 운정병이라고 대대장급 이상 운전병만 되어도 몸은 상당히 편해 질 것입니다.

 

 

 

병참병을 추천하는 이유

 

다음은 병참인데 병참은 보급병이라고도 합니다. 일반 보병중에서 그냥 계원으로 뽑기도 하는데 보급관 밑에서 창고관리하고 보급품이랑 증식(간식) 등을 관리하는 병사입니다. 훈련할때는 보급관과 함께 하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편한편에 속합니다. 왜냐하면 훈련중에 밥은 먹어야하니까요. 그것을 가져다가 주는것이 운전병과 보급병입니다. 보병들이 행군할때, 차타고 이동한다고 생각해보세요. 굉장한 메리트 입니다. 미필자분들은 행군이 얼마나 힘든지 모를겁니다.

 

 

관련정보 더 알아보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