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가탄을 검색하면 이가탄 가격, 인사돌 효능 등에 대한 내용이 많이 나옵니다. 오늘은 이가탄의 효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이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가탄은 치은염의 보조 치료제로서 말그대로 보조적인 치료효과만 있는 것이니 치은염이 너무 심하다면 치과에 가서 물리적인 치료를 받으셔야 할 것입니다.
치은은 잇몸의 다른 말인데요. 치은염이란 잇몸에 염증이 생기는 질병입니다. 염증은 약으로 좋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외과적 시술로 염증조직을 긁어내거나 떼어내야만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입에서 냄새가 나고 잇몸에 통증이 있다면 치은염이 있을 확률이 높으므로 이가탄을 먹는 것이 아니라 치과에 가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가탄은 치과에서 치료를 받고 말 그대로 보조적인 수단으로써 드신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이가탄의 보조적인 기능은 무엇인지 왜 치과 진료 후에 먹으라는 것인지 저희 어머니 사례를 들면서 그 이유에 대해서도 정리해봤습니다.
이가탄은 명인제약에서 출시된 치은염의 보조 치료제라고 명시되어 있는데요. 사실 잇몸의 염증을 잡는 데는 큰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이가탄의 주 성분은 라이소자임인데, 이 라이소자임은 라이소 좀에서 분비되는 효소로서 세균의 세포벽에 작용하여 세포의 벽을 분해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라이소자임은 점액질과 박테리아를 용해하는 특징도 같이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라이소 좀이 우리 잇몸에도 적용되는지는 효과가 입증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이 라이소자임을 주성분으로 하는 이가탄과 비슷한 제품을 일본에서 먼저 개발하여 일본 회사가 일본 국민을 대상으로 출시했었는데요.
현재 일본에서는 이 제품의 효과가 사실상 거의 없어서 판매가 중지되었다고 합니다. 여기서 효과가 거의 없다고 했는데요.
우리나라의 이가탄은 왜 치은염 보조치료제로서 아직도 판매를 하고 있는 것일까요?
우리나라에서 생산되고 있는 이가탄은 일본의 제품과 다르게 복합적인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가탄은 라이소자임이 주성분이지만 토코페롤 아세테이트와 제피 아스코르브산이라는 것이 같이 첨가되어 있어서 어느 정도 염증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조사를 해보니 이 추가적인 성분들은 비타민 E와 비타민 C의 성분이라고 하는데, 이 성분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염증 개선에 약간의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고용량 비타민제를 구입해서 먹는 것과 이가탄을 먹는 것이 별반 차이가 없다는 것입니다.
왜 이가탄이 치은염 치료에 큰 효과가 없다고 하는지는 저희 어머니 사례를 들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제가 군대에 가기 전에 어머니 이빨이 누렇고 이빨 건강상태가 그렇게 좋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전역할 때쯤 휴가를 나와서 어머니 이빨을 보니 이빨과 잇몸 전체가 흔들리고 있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그때조차 어머니는 치과에 안 가고 이가탄을 드시고 계시더라고요. 너무 속상해서 바로 치과에 가서 어머니 이빨을 다 치료해드리고(이빨을 뽑으셨음) 현재는 몇 개 없는 이빨에 틀니를 걸치면서 생활하고 계십니다.
만약, 어머니가 이가 좋지 않을 때 이가탄의 효능에 의지하지 않고 애초에 치과에 갔다면 틀니를 안 끼셨을지도 모릅니다.
아니 이가탄이 진짜 효능이 있었다면 치은염이 치료가 되어서 틀니를 끼는 상황이 없으셨을 겁니다.
여러분은 이빨이 건강하신가요? 혹시 부모님 이빨이 건강하신지는 확인해보셨는지요? 혹시 이가탄이나 인사돌을 드시면서 지내고 계시지는 않은지요?
그럼, 신속하게 부모님 입 안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심각한 상황까지 갔을지도 모르거든요. 저는 어머니 이빨을 지켜드리지 못해서 정말 죄송할 따름입니다.
여러분은 꼭 부모님의 치아건강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잇몸의 염증은 이가탄과 같은 약으로 치료할 수 없습니다. 치과에서 염증을 긁어내고 떼어내야 근본적인 치료가 되는 것입니다.
이가탄은 보조 영양제 정도 되겠네요. 이상으로 이가탄 효능의 진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