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필요한 정보 찾는곳

반응형

속방귀 참으면 안되는 이유

속방귀 원인과 예방법

오늘은 속방귀의 원인과 참으면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들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속방귀는 우리가 방귀를 참을 때 배속에서 꼬르륵거리면서 나는 소리를 말합니다.

 

자동차방귀
자동차-방귀

 

목차
1. 속방귀 참으면 안 되는 이유
2. 속방귀 원인과 예방법

 

속방귀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뀌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내가 방귀를 뀌게 되면 나의 방귀 냄새가 지독하지는 않을까? 혹은 방귀 소리가 크지는 않을까? 등의 걱정들 때문입니다.

 

돈이 많아서 집에 혼자 있거나 자연인처럼 혼자 살아간다면 방귀를 시원하게 배출할 테지만 우리는 공공장소에 머무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방귀를 참을 상황 또한 많아지는 것입니다.

 

한 가지 상황을 가정해보겠습니다. 내가 만약에 공공장소인 도서관에서 방귀가 나올 것 같을 때 몰래 방귀를 배출했는데 냄새가 지독하다면 어떨까요? 설상가상으로 방귀를 몰래 배출했는데도 불구하고 방귀 소리가 살짝 나서 내가 뀌었다는 것을 사람들이 알게 됐다면?

 

그날 공부는 다한것입니다. 창피해서 그 장소에 있을수 없게 될 것 입니다. 공공장소에서 이런 창피함을 무릅쓰고 방귀를 뀌어 대는 사람들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있다면 그 사람은 정상인이 아니거나 배려심이 없는 사람일 것입니다.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속방귀를 뀔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놓여 있는것 입니다. 속방귀를 뀔수밖에 없는 상황속에 놓여있지만 우리는 속방귀를 뀌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왜 속방귀를 뀌지 않게 해야하는지 노력해야하는지 그 이유와 속방귀 원인과 예방법 등에 대한 정보는 아래쪽에서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구냄새 지독한 이유

방구 냄새 지독 방구 냄새 지독한 이유 알아보기 오늘은 방구 냄새가 지독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개선할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들은 아래를 참고해

parkgracian.tistory.com

 

속방귀 참으면 안 되는 이유

 

방독면쓴아이그림
방독면쓴아이그림

 

속방귀를 참으면 안 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성인 사람을 기준으로 했을 때 하루 평균 1~3리터의 방귀를 배출해야 하는데, 이를 참게 되어 가스가 장속에 그대로 머무르게 된다면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장속에 가스가 가득 차서 풍선처럼 풍만하게 되면 장의 리듬이 깨지면서 제 역할을 못하게 됩니다. 장은 연동운동을 통해서 대변을 밖으로 배출해야 하는데 연동운동을 못하여 변비가 생길 수도 있으며, 가스로 인해서 옆구리의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장이 심하게 부풀어 오르면 위를 압박하게 되고, 심각하면 심장에까지 무리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이외에도 장속의 유독가스는 체내의 다른 곳으로 흡수될 수도 있는데, 모세혈관을 통해서 피부 쪽으로 흡수가 된다면 피부의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고, 심하면 피부병이 생길 수도 있는 것입니다.

 

다만, 다른 경로를 통해서 배출될 수도 있기 때문에 심각한 상황까지 가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다른 경로란? 트림이나 소변 등을 말합니다.

 

우리는 위와 같은 이유들로 인해서 속방귀를 참으면 안될것입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어쩔수 없는 상황이 많이 발생되기 때문에 속방귀를 뀔 수 밖에 없는데요.

 

따라서 우리는 방귀가 나오지 않게 가스를 줄이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할 것 입니다. 지금부터는 속방귀의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맹장이 터지는 이유 알아야 대처합니다

맹장이 터지는이유 알아보기 맹장의 기능은 무엇인가 오늘은 맹장이 터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의료기술이 발달하기전에는 맹장이 터지면 죽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에

parkgracian.tistory.com

 

속방귀 원인과 예방법

 

방귀쟁이스컹크
방귀쟁이스컹크

 

사람은 살기 위해서 음식물을 섭취하게 됩니다. 음식물을 섭취하면 소화를 시켜야 하는데 이러한 과정 속에서 가스가 만들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 장속에는 일정 부분의 가스가 항상 채워져 있는데요. 그 가스의 양이 너무 많게 되면 가스로 배출되는 것입니다.

 

소화 과정 속에서 가스가 생성되는데, 유독 가스를 많이 생성하는 음식물들이 있습니다. 가스를 많이 생성하는 대표적인 음식물 몇 가지를 소개하면 빵, 고기, 쌀밥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음식은 우리의 주식이기 때문에 방귀는 우리가 살면서 무조건 뀌게 될 수밖에 없는데요.

 

그나마 방귀의 생성을 억제하기 위해서는 음식물을 꼭꼭 씹어서 장이 소화하는 과정을 최소화 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야채 위주의 식단을 자주 먹게 되면 가스의 생성을 많이 억제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음식물을 섭취하고 제때 대변을  봐주는 것이 가장 좋은 것입니다. 나의 생활패턴을 잘 알고, 일을 하거나 공공장소에 있을 시간 때를 계산하여 가스를 많이 생성하는 음식물의 섭취를 미리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속방귀의 원인과 예방법을 다시 정리하자면 공공장소에 있을 시간을 미리 계산하여 야채 위주의 식단을 짜고, 미리미리 대변이 나오게 생활패턴을 규칙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속방귀 참으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한 포스팅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과초모식초 레드초 효능 부작용

사과초모식초 레드초 사과초모식초 레드초 애플사이다비니거 오늘은 사과초모식초 레드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

parkgracian.tistory.com

 

칼로버스트 부작용과 효과 알고 드세요

칼로버스트 칼로버스트 부작용과 효과 오늘은 칼로버스트의 부작용과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칼로버스트는 식약처

parkgracian.tistory.com

 

갱년기 유산균yt1 효능 부작용 알고드세요

갱년기 유산균yt1 갱년기 유산균yt1 효능 부작용 오늘은 갱년기 유산균 yt1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유산균의 종

parkgracian.tistory.com

 

LGG 유산균 효능 부작용 차이점

LGG 유산균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LGG 유산균 다른 유산균과 차이점 오늘은 LGG 유산균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LGG 유산균이 다른 유산균과 어떤 점에 있어서 다른지 알아보겠습니다. 이와 관련된

parkgracian.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