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필요한 정보 찾는곳

반응형

1종 근린생활시설 알아보기

2종 근린생활시설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근린생활시설(1종 근린생활시설, 2종 근린생활시설)의 용어에 대해서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이와 관련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근린생활시설은 1종 근린생활시설과 2종 근린생활시설로 나뉘어 집니다. 1종과 2종으로 나뉘는 기준을 가장 쉽게 기억하는 방법은 우리 생활에 있어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시설물이냐 필요한 시설물이 아니냐 입니다.

 

필수시설물
필수시설물

1종 근린생활시설과 2종 근린생활시설의 정확한 용어 정의를 해보겠습니다.

 

1종 근린생활시설은 일용품을 판매하고 있는 소매점, 의원, 탁구장, 이용원, 마을회권 등과 같이 주택이 밀집해 있는 지역과 인접해 있는 주민들의 생활에 있어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시설물들을 말합니다.

 

2종 근린생활시설은 1종 근린생활시설에 속해있는 것들중에서 바닥 면적의 합계가 일정 규모 이상 되는 시설물과 종교 집회장, 공연장, 금융업소, 청소년 게임 제공업소, 사진관 등과 같이 필수 시설은 아니지만 주민들의 편의를 도울수 있는 시설물들을 말합니다.

 

기준이 굉장히 모호하기 때문에 그냥 간단하게 1종은 필수 시설물 2종은 편의 시설물로 외워두면 일반인들 입장에서는 상식좀 있구나 하는 수준이 될 것 입니다.

 

하지만 부동산 업자라면 이것보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아야 합니다.

 

내 부동산에 고객이 찾아와서 어떤 지역을 콕 짚은 다음에 이곳에 탁구장을 창업하고 싶은데 가능한 지역인가요? 라고 물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럴때 부동산 업자라면 바닥면적의 합계가 500제곱미터 미만이라면 1종 근린생활시설물에 속하기 때문에 이 지역에서는 가능합니다. 라고 대답 할 수 있어야 할 것 입니다.

 

아래쪽에서는 1종 근린생활시설과 2종 근린생활시설의 정확한 용어 정의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적어 놓은것이고, 한번 읽었지만 외워지지가 않아서 제 블로그에 옮겨서 두고두고 보고자 적는것이니까 이 글을 읽는 분들도 제 블로그 자주 놀러와서 읽고 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연금복권 추첨시간 720 당첨금 알아보는 3가지 방법

연금복권 추첨시간 연금복권 720 당첨금 알아보는 방법 오늘은 연금복권 추첨시간과 720 당첨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연금복

parkgracian.tistory.com

 

1종 근린생활시설

1. 일용품 등의 소매점 : 바닥면적의 합계가 1,000m² 미만인 시설물들.

2. 휴게 음식점, 제과점 : 바닥면적의 합계가 300m² 미만인 시설물들.

3. 이용원, 미용원, 목욕장 및 세탁소(공장에 부설된것과 대기환경보전법 등에 따른 배출시설의 설치허가 또는 신고의 대상이 되는것은 제외) 등과 같은 시설물.

4. 의원, 치과의원, 한의원, 침술원, 접골원, 조산원, 산후조리원, 안마원 등의 시설물들.

5. 체육도장, 탁구장 : 바닥면적의 합계가 500m² 미안의 시설물들.

6. 지역자치센터, 파출소, 소방서, 방송국, 지구대, 우체국, 공공도서관, 보건소, 건강보험공단 사무소 등과 같은 공공업무시설물들 : 바닥면적의 합계가 1,000m² 미만의 시설물들.

7. 공중화장실, 지역아동센터(단독, 공동주택 해당하는것들 제외), 마을공동작업소, 마을회관, 대피소, 마을공동구판장 등과 같은 시설물들.

8. 결혼상담소, 부동산중개업소, 금융업소, 사무소 등과 같은 업무 시설물들 : 바닥면적의 합계까 30m² 미만의 것들

 

2종 근린생활시설

1. 공연장(극장, 비디오물소극장, 음악당, 연예장, 영화관, 서커스장, 비디오물감상실, 그밖에 이와 비슷한 시설물들) : 바닥면적의 합계가 500m² 미만의 시설물들

2. 종교집회장(성당, 교회, 기도원, 사찰, 수녀원, 제실, 사당, 수도원 등 그밖에 이와 비슷한 시설물들) : 바닥면적의 합계가 500m² 미만의 시설물들

3. 자동차영업소 : 바닥면적의 합계가 1,000m² 미만의 시설물들

4.  서점(1종 근린생활시설에 해당하지 않는 시설물들)

5. 총포판매소, 사진관, 표구점 등과 같은 시설물들

6. 청소년게임제공업소, PC방(인터넷컴퓨터게임시설제공업소), 복합유통게임제공업소 : 바닥면적의 합계가 500m² 미만의 시설물들.

7. 휴게음식점, 제과점(공장 or 제조업소 등에 포함되지 않는 시설) : 바닥면적의 합계가 300m² 이상인 시설물들.

8. 장의사, 동물 미용실, 동물병원 등을 포함해서 이와 유사한 시설물들

9. 학원(자동차 학원, 무도학원 및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원격으로 교습하는 시설물 제외), 교습소(자동차 교습소, 무도 교습소 및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원격으로 교습하는 시설물들 제외), 직업훈련소(운전, 정비 관련 훈련소들 제외) : 바닥면적의 합계가 500m² 미만의 시설물들.

10. 독서실, 기원 등과 같은 시설물

11. 테니스장, 체력단련장, 에어로빅장, 볼링장, 실내낚시터, 당구장, 골프연습장, 놀이형 시설 등과 같은 시설물 : 바닥면적의 합계가 500m² 미만인 것들

12. 금융업소, 사무소, 부동산중개업소, 결혼상담소, 등의 시설물들 중에서 500m² 미만의 시설물들

13. 다중생활시설중 바닥면적의 합계가 500m² 미만의 시설물들

14. 제조업소, 세탁소, 수리점 등 바닥면적의 합계가 500m² 미만의 것들

15. 단란주점 : 바닥면적의 합계가 150m² 미만의 시설물들

16. 안마시술소, 노래연습장 등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가장 깔끔한날 추천해드림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추천 오늘은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하는 방법과 앞으로 이용기간을 까먹지 않는 깔끔한 결제일을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parkgracian.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1종과 2종을 나누는 가장 큰 기준은 필수시설물이냐 필수시설물이 아니냐 입니다. 그리고 바닥면적의 기준이 있는것들중에서는 바닥면적의 크기에 따라서 1종이 되느냐 2종이 되느냐가 나뉘기 때문에 이점을 유의 깊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동산 업자라도 모든걸 다 기억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대표적인 몇가지의 것들만 외워 두셨다가 누군가의 질문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근린생활시설(1종 근린생활시설, 2종 근린생활시설) 등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송어회 기생충 걱정 안 해도 되는 이유

송어회 기생충 걱정 안 해도 되는 이유 송어회 기생충 오늘은 송어회 먹을때 기생충 감염 걱정을 안 해도 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들은 아래를 참고하

parkgracian.tistory.com

 

2021근로장려금 지급일 대상자 신청 하는거 직접 보여드림

2021근로장려금 신청 하러가기 2021근로장려금 지급일 대상자 오늘은 2021근로장려금 신청 하는 것을 직접 보여드리면서 대상자와 지급일까지 한번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

parkgracian.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