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필요한 정보 찾는곳

반응형

생강차 생강청 효능

생강 심는시기

생강은 다년생 초본식물로서 높이는 80센티까지 자라며, 뿌리는 둥글면서 두툼하며 절단하면 고구마랑 비슷한 색깔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생강은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는데요. 생강의 효능과 생강청 만드는 방법 등과 같은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징으로는 매운 냄새가 나며 따뜻한 성질이있습니다. 개화시기는 8월이고 채취시기는 가을에서 겨울입니다. 생강을 심는 시기로는 아침 일교차가 제법 큰 4월 초에서 5월 초 사이라고 하네요.

한달 정도의 시기를 가지고 생강을 심는 이유는 중부지방이냐 남부지방이냐에 따라 심는 시기가 다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4월~5월 평균 기온은 대체적으로 12도~20도 사이라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생강은 어떤효능이 있고, 어떤식으로 섭취해야 생강의 효능과 맛을 모두 즐길 수 있는지 그리고 심는시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 보겠습니다.




생각의 효능

생강의 효능으로는 가래를 삭이고 기침을 멎게 하며, 한기를 발산하여 우리가 구토하는것을 억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주로 풍한감기나, 위가 차가워서 나타나는 구토증세 그리고 심한 기침을 하는 사람들에게 약재로 쓰인다고 합니다. 또한, 면역력 향상과 소화불량 우리몸의 독소제거에도 효과가 탁월하다고 하네요. 생강은 매운 성질 때문에 그대로 섭취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통 생강을 "청"으로 만들어서 먹거나 "차"로 끓여서 먹거나 둘 중에 한가지 방법을 선택해서 생강을 먹습니다.



생각 차 먹는 방법

말린 생강 약 10g에 물 700ml 정도 넣고 약한불로 달여서 물의 양이 반 가까이 줄어들면 그 물을 하루에 3번정도 나눠서 마시면 생강의 효능을 그대로 느낄수 있습니다. 구토나 가래가 심해서 생강차를 드신다면 "반하"라는 약초를 같이 넣어서 달여 드시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생강을 얇게 썰어서 생강과 흑설탕 또는 백설탕(아무거나 상관없음)을 1:1 비율로 섞어서 밀폐한 후에 충분히 물이 생길때까지 며칠 보관후에 그대로 뜨거운 물에 유자차와 비슷한 형태로 넣어서 먹어도 좋고, 아니면 설탕으로 인해서 충분히 숙성된 생강과 물을 믹서기에 갈아서 생강꿀처럼 만들어서 냉장 보관후에 물에 타서 먹어도 좋습니다. 생강은 성질이 따뜻해서 술 먹은 다음날 숙취 때문에 구토가 심할때 생강청을 뜨거운 물에 타서 먹으면 숙취효과에도 좋을것입니다. 이상으로 생강차 생강청 만들기 생강 심는시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정보 더 알아보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