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버거킹, 학교급식소, 식품계열회사 등에 취업 하기 위해서는 보건증을 발급받아야합니다.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관련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건증을 발급 받아서 취업을 하게되면 발급 받은 보건증을 그대로 방치하는게 아니라 업종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년마다 갱신해야합니다.
학교 급식소 종사자 같은 경우는 6개월 마다 보건증을 갱신해야 하죠. 만약, 내 보건증의 유효기간이 2월15일까지라면 1달의 기간을 더해서 3월14일까지만 재발급 받으면 되는 것 입니다.
그럼 보건증은 어디서 발급 받고 갱신해줄까요? 바로, 보건소입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해서 보건소의 보건증 발급 업무는 보류 상태입니다.
일반 병원으로 가야하죠. 병원중에서도 장티푸스나 폐결핵, 전염성피부질환등의 검사가 가능한 병원에서만 보건증 검사 및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니까 방문전에 미리 전화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보건증을 발급 받기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과 돈 3,000원만 있으면 됩니다. 현금, 카드 결제 모두 가능합니다. 참고로, 유효기간이내의 보건증 재발급 같은 경우는 보건소에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해도 된다고 하네요.
그럼, 지금부터 인터넷으로 보건증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통합검색창에서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을 검색해주세요.
"공공보건포털"이라고 검색해도 됩니다.
사이트 홈 화면에서
"온라인 제증명 발급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위 화면이 나오면 정상입니다.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개인정보를 입력해 해주세요.
빨간네모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를 선택해서 보건증 재발급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위 사이트를 이용해서 편하게 업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