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필요한 정보 찾는곳

반응형

삼성 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 바이오로직스 투자전략

현재의 시장 경제 상황을 고려해서 주식시장을 봤을때, 비대면 온라인 산업과 바이오 산업 관련주가 유망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과 투자전략에 대한 내용은 아래쪽에서 다뤄보겠습니다.



바이오 산업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인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장기적으로 전망이 있을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오늘은 삼성바이오 로직스 주가 전망과 투자 전략 등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처음 상장 했을때 한 개당 주가의 가격이 14만원대였던것으로 기억합니다. 당시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미래 먹거리를 위해서 바이오 산업을 육성 할 것이라고 대대적으로 신문사에 인터뷰 하고 다녔었죠. 물론, 중간에 분식회계문제와 구속수감 등의 문제가 있었지만 바이오 산업 육성에는 크게 차질이 없는 추세입니다. 왜냐하면 세계의 인구는 갈 수록 고령화 되며, 인구는 계속 늘어날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먹거리와 치료제 등의 수요는 끊임 없이 증가 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향후 23년까지 3공장 가동률을 최대로 끌어 올릴것이라고 합니다. 생산성이 높아지면 인구증가, 고령화 추세의 호재와 맞물리면서 삼성바이오로직스 뿐만 아니라 여러 바이오 관련 산업주의 영업이익은 증가 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단기적인 전망과 호재를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거시적인 관점에서 크게보고 장기적인 투자를 하는 것이 주식에 있어서는 돈을 벌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이것은 저의 생각이 아니라 워렌버핏의 생각입니다. 주식은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세요.

저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 전망은 밝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단기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면 조금의 이익이라도 더 보기 위해서 주가가 하락했을때 들어가는 것이 좋겠지요. 그 타이밍은 저는 모르겠습니다. 단기투자는 지향하지 않거든요. 하지만 장기투자를 계획하고 있다면 들어가는 타이밍은 크게 중요하지는 않을 것 입니다. 

미래 사업성, 재무재표, 호재거리 등을 확인 하시고 전망이 있다고 생각되면 언제든 들어가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한가지 종목에 올인 하지 마시고, 펀드처럼 여러 종목을 구성해서 적금 하듯이 매달 구입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투자하는데 있어서 참고할만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호재 내용을 아래쪽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호재 정리

1. 대규모 "CMO 프로젝트" 수주
우선 CMO라는 개념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해서 먼저, 개념 설명부터 하겠습니다. 전자회사에 OEM이라는 용어를 들어보셨는지요? 삼성전자의 제품을 베트남 같은 동남아에서 생산하고 삼성전자로고를 붙이는것입니다. CMO도 똑같은 개념입니다. 생산은 우리나라의 삼성비이오로직스에서 하고, 로고는 미국이나 다른 아시아의 원청 회사의 로고로 나가는것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현재 3공장의 가동률까지 높여야 할 정도록 많은 수주 물량을 확보해 놓은 상태입니다. 미국, 우리나라, 아시아 등의 여러 제약사들의 공급계약 물량의 액수를 모두 합치면 4,676억원 입니다. 계약사들과의 협의를 통해서 금액이 더 증가 할 수 있다고 하니 주가 전망은 매우 밝다고 생각합니다.
2.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의 꾸준한 치료제 개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에서는 임상실험과 연구를 통해서 여러 시밀러(바이오 의약품 복제약)치료제를 개발하여 미국이나 유럽에서 판매 허가를 받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인것으로 17년도에 류머티즘 관절염과 자가면역질환 시밀러(바이오 의약품 복제약)치료제인 렌플렉시스를 개발하였고, 현재는 임상실험을 통해 판매 허가 신청 계획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시밀러 치료제인 유방암 시밀러(바이오 의약품 복제약)치료제 온트루잔트를 개발한 상태입니다.

이처럼, 자회사에서는 꾸준하게 시밀러(바이오 의약품 복제약) 치료제 개발에 힘써주고 바이오로직스에서는 위탁생산을 통해서 생산능력을 검증하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는 전망이 밝을 수 밖에 없지 않을까요?

3. 미국에 CDO R&D 연구소 설립 추진
삼성바이오로직스는 CDO(위탁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CDO R&D 연구소를  신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미국에 이런 연구소가 들어선다면 미국 제약사의 수주를 받는것이 한결 수월 해 질 것이고, 시밀러(바이오 의약품 복제약)치료제 판매 허가 가능성도 높아 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4.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수뇌부 인터뷰 내용
  1) 부사장 인터뷰
17년부터 밸류체인을 확장 하기 시작해서 세포주개발, 임상물질생산, 상업용 대량 생산에 이르는 서비스 구축에 성공했습니다. 아울러, 바이오텍의 증가, 파이프라인 구축,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신경 과학적 연구가 활발해지며 CMO, CDO, CRO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2) 사장 인터뷰
삼성바이오로직스는 19년 기준으로 35개의 CMO project, 42건의 CDO project, 10건의 CRO project 등을 수주하였고, 47건의 글로벌(global) 제조 승인을 획득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투자전략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정보 더 알아보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