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필요한 정보 찾는곳

반응형

요즘에는 카카오톡 어플을 안쓰는 분들이 없습니다. 카카오 톡 쇼핑을 통해서 물건을 구매하는 분들도 계시고 지인들과 채팅을 하는데만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을것 입니다.


근데, 카카오톡으로 사다리타기 게임을 할 수 있는것 알고 계셨는지요?


우리 대한민국 사람들은 카카오 톡 쇼핑도 많이 하지만 내기를 참 좋아합니다. 예를 들어 저희 회사 같은 경우는 동료들끼리 커피나 음료내기, 저녁내기 등을 자주 하고 있는데요.

다른 곳도 별반 다르지 않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우리가 내기를 할 때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사다리 타기 같은 경우 사람이 직접 그리면 조작이냐 아니냐 하는 의문을 제기 하는 문제 말이죠. 


하지만 카톡을 사용하면 그런 의문은 제기 할 수가 없을 것 입니다.


카카오 톡 쇼핑 같은 경우에는 검색을 통해서 결제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은 따로 설치하지 않고 단톡방에서 간단한 검색을 통해서 즐길수가 있습니다.


내기를 할 때 정말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단톡방에서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단톡방에서 하는법


화살표 보이시죠?

단톡방에서 # 버튼을 눌러줍니다.

#은 검색 기능이에요.

사람들이 많이써서 검색어에

그냥 떠 있네요.

사다리게임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셋팅 화면 입니다.

위 화면처럼 1명이 걸리는걸로

셋팅 하고 노란색 버튼을 눌르면

단톡방에 전체적으로 공유 됩니다.

결과는 이렇게 바로

확인 할 수있습니다.

저는 통과~!

카카오톡 사다리타기가 단톡방에서 공유된 화면입니다. 통과되면 이런식으로 통과로 나오게 됩니다. 지금은 예시를 위해서 지인 단톡방에 한거지만 대한민국에서 직장 생활을 하게 된다면 커피내기 점심내기는 피할수가 없을 것 입니다. 그때마다 번거롭게 사다리 그려서 하지 마시고, 이렇게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사다리타기를 이용하면 한결 편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단톡방에서 하는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정보 더 알아보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googleplus kakaostory naver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