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필요한 정보 찾는곳

반응형

카톡 친구 삭제 복구 방법

카톡 친구 삭제 복구 해결은?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차단하고 싶은 사람의 연락처를 본인 스마트폰에서 완전히 삭제하고 카카오 톡 친구에서도 삭제했는데, 시간이 지나서 다시 그 사람의 안부가 궁금해서 스마트폰에 연락처를 추가한 후에 카카오 톡 친구를 확인했는데, 친구 목록에 그 사람이 등록이 안되었을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이 방법을 알기 전까지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를 찾아보거나 추천 친구를 찾아보거나 했는데 도저히 해결할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지금 방법대로 하시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를 보면서 연락처 다시 저장했는데 왜 등록이 안되어 있을까? 하는 의문을 바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카톡 친구 삭제하고 그 친구의 안부가 궁금해서 연락처 추가했는데 카카오톡에 그 친구 목록이 복구가 안됐을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비상금대출 바로가기(신청방법, 연장, 이자, 조건, 중도상환, 거절이유)

카카오 비상금 대출 카카오 비상금 대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은행의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연장 가능 여부, 이자, 신청 조건, 중도상환 시 수수료, 거절 이유 등 모든 것을 알려

parkgracian.tistory.com

 

카톡 친구 삭제 복구했는데 안 뜨면 해결법

 

 

위 빨간색 화살표로 표시된

화면을 보시면 "사람 모양 +"

된 것을 눌러주세요.

위 화면에 나온 연락처로 추가를 눌러줍니다. 이 방법의 단점은 당연한 것이겠지만 삭제한 카톡 친구의 카카오톡 ID나 연락처를 알고 있어야 복구가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그 사람의(옛 연인 혹은 싸운 친구) 연락처를 삭제하고, 카톡 친구 목록에서도 삭제했다면 그 사람의 ID나 연락처를 모른다면 복구가 힘들다는 점 알고 계세요.

저는 다행히 카톡 친구 목록으로 복구하고자 하는 그 사람의 연락처를 기억하고 있어서 복구가 가능했습니다. 위 화면처럼 카톡 친구 삭제했던 사람의 연락처와 이름을 적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위 화면을 보시면 새로운 친구에 카톡 친구 삭제했던 친구가 복구된 걸 확인할 수 있으실 겁니다. 이 방법을 알기 전까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카톡 친구 삭제한 사람의 연락처를 스마트폰에 다시 저장하고 카톡 친구 목록으로 들어와서 친구 목록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이 방법으로는 카톡 친구 목록이 복구가 안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대로 해서 옛날에 삭제했던 친구분의 근황 잘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카톡 친구 삭제 복구했는데 안 뜨면 해결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