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필요한 정보 찾는곳

반응형

수협 잇자유 적금

2금융권 적금 알아보기

오늘은 제가 사회 초년생으로 돌아간다면 어떤식으로 돈을 모을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그렇게 해야하는 이유를 제 경험담을 통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과 아울러서 2금융권 적금 등과 관련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사회 초년생분들이나 대학생들에게는 도움이 되겠지만 30대부터는 해당사항이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저는 20대 초반에 군대에 부사관으로 입대를 하였습니다. 부사관은 의무복무기간이 4년이고 국가에서 봉급을 주는 9급 공무원 대우를 해주는 공무원으로 시작합니다. 당시에 저는 어떻게 재태크를 할까 고민을 많이 하였습니다.


우선 제가 선택한 방법은 군인공제 적금을 이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매달 10만원을 군인공제 적금에 가입을 했고, 4년간 한번도 해지하지 않았습니다. 해지를 안한것은 정말 잘한일이지만 제가 다시돌아간다면 최대로 넣을수 있는 70만원으로 증액해서 적금을 넣었을것입니다.

저는 제 나름대로 주식이나 부동산 경매를 통해서 월급을 불릴 생각에 군인공제에는 10만원 밖에 안 넣었던것입니다. 이것은 저의 20대 초반에 가장 후회스러운 일 중에 한 가지입니다. 그럼, 사회 초년생들은 어떻게 돈을모아야 하고 어떤 적금을 들어야 하는지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아 보겠습니다.




사회 초년생 돈모으는 방법 2금융권 수협 잇자유 적금 추천


사회 초년생은 재태크로 주식이나 부동산 경매, 적립식 펀드 등 이런것을 생각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월급의 60%이상을 안전한 적금에 넣고 만기까지 절대 깨지 않는것이 가장 좋은 재태크 방법입니다. 저는 적립식 펀드도 해봤고, 주식도 해봤습니다. 두 재태크를 하면서 모두 손해는 보지 않았습니다. 이득을 봤었죠. 하지만 막상 돈을 불리지는 못했습니다. 소액이었고 무엇보다 이 돈으로 무엇을 할지 목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식과 적립식 펀드로 수익이 나서 단기로 돈을 빼면 소액이지만 부모님에게 용돈을 드리고 나머지돈은 친구들과 술 마시고 노는데 사용했습니다.

적금을 부을때는 목적이 있습니다. 우선 목적을 명확히 해야만 만기가 되었을때 그 돈을 탕진하는 일이 없을것 입니다. 만기가 되어서 목돈이 되면 다시 그돈을 정기예금에 넣어두고 다시 적금을 새롭게 들도록 하세요. 그런식으로 적금 만기가 두번되면 이제 재태크를 시작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면 30만원짜리 적금 두개를 2년짜리로 2개 듭니다. 그러면 2년뒤에는 원금만 1,440만원이 생깁니다. 이 1,440만원을 정기예금에 넣어두고 다시 적금두개를 2년짜리 2개 듭니다. 그럼, 또다시 2년뒤에 1,440만원이 생기겠죠. 그럼 이자포함해서 3,000만원 정도의 종잣돈이 생길 겁니다. 재태크는 바로 이때부터 시작하는겁니다. 어느 정도 종잣돈이 생겼을때 말이죠.

여러분들은 사회 초년생부터 주식이니 펀드니 경매니 이런것을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로지 적금 한개만 생각하고 4년을 2년 두싸이클로 나눠서 3,000만원만 만드는것을 목표로 하세요. 더 여유가 있다면 더 모으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3,000만원이면 부동산 경매를 시작할수 있는 최소 금액이라고 합니다. 이때부터는 부동산 경매를 통해서 돈을 불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것 입니다. 저는 주식도 펀드도 다해봤지만 부동산 경매는 안해봤습니다. 하지만 돌이켜보면 가장 좋은 투자처는 부동산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부를 많이 해야겠지만 말입니다. 그래서 4년간은 직장에 최선을 다하면서 부동산 경매에 대한 지식을 쌓는것이 중요합니다. 종잣돈이 생기면 바로 투자 할 수 있게 말입니다. 제가 20대 초반으로 돌아 간다면 지금 말한것 처럼 할 것 입니다.  




적금 및 금융상품 추천

적금은 수협이나 신협의 적금이 그나마 1금융권보다는 이자 수익률이 조금 높습니다. 수협의 잇자유적금은 최고 3.0%로 월 30만원을 들수 있다고 합니다. 계약은 3년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런 적금 한개를 더 찾으셔서 2년짜리로 들고, 2년뒤에는 또 다시 적금을 들어보세요. 위에 방법처럼 말이죠. 사실 적금의 이자 수익률은 그다지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재태크는 종잣돈을 만든 뒤에 시작하는것이기 때문이죠. 그러니 제가 말한 은행이 아닌 1금융권을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요즘에는 어플로 적금 가입이 쉽습니다. 스마트폰  해당 은행 어플만 있으면 어플을 통해서 적금에 가입이 가능하지요. 이상으로 사회초년생 돈모으는 방법 2금융권 수형 잇자유적금 등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정보 더 알아보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