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필요한 정보 찾는곳

반응형

여주 차 즙 환 효능

여주 효능 부작용

동의보감에도 소개되어 약효가 좋기로 소문난 여주는 참 다양한 방법으로 먹습니다. 차로 먹기도 하고, 환으로 만들어서 복용하기도 하며, 즙으로 만들어 먹거나 열매자체를 볶아서 반찬으로 먹기도 합니다. 여주와 관련된 추가적인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심지어 발효시켜서 피클로 먹을수도 있다고 하네요. 게다가 생여주를 세척해서 씨앗을 없앤뒤에 오이처럼 고추장에 찍어서 드셔도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오이와는 다르게 생으로 먹으면 쓴맛이 강하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주는 차와 즙, 주스, 환으로 많이들 먹는데, 그 방법과 효능에 대한 자세한것은 정리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주 차 즙 환 부작용 및 효능 끓이는법

먼저, 차로 먹는 방법은 여주 열매를 얇게 썰어서 햇빛에 바짝 말린뒤 약 300g의 말린 여주와 물 3리터 정도를 넣고 약한불에 푹 끓여서 차로 먹거나 그 물을 식혀서 냉장고에 넣고 보리차처럼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즙과 환은 개인이 만들기 번거롭기 때문에 즙을 전문적으로 짜는 건강원에서 구매하는게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주스는 간단합니다. 생여주 열매를 우유와 각종 과일 요구르트 꿀 등과 함께 넣고 갈아서 주스로 드실수 있습니다.

여주는 갈증, 눈의 충혈 및 통증, 부종, 종기, 설사, 생리불순 등에 좋고, 함암효과도 있으며 특히나 당뇨 환자의 혈당조절에 좋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여주 열매는 성질이 차가워서 신장의 열독을 내리기 때문에 신장의 기능에 이상이 있는 당뇨환자의 혈당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효능이 있다면,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여주의 섭취는 주의해야한다고 합니다.

자연식품이기 때문에 큰 부작용은 없지만 여주의 씨앗의 겉부분에는 독성이 있어서 면역력이 약한 노인이나 아이들에게는 해로울 수 가 있습니다. 그래서 껍질의 씨앗을 잘 제거 해서 요리에 적용하셔야 할 것 입니다. 그리고 임산부에게도 해로울 수 가 있다고 합니다. 여주를 섭취하면 하혈, 자궁수축 등의 현상이 나타나서 낙태나 자연유산의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 임산부는 섭취를 자제하시는게 좋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여주 차 즙 환 부작용 효능 만들기 끓이는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정보 더 알아보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