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주민등록등본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등본을 떼는 방법은 인터넷과 직접방문 혹은 무인발급기 등의 세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인터넷으로 등본떼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등본은 회사 제출용이나 학교 제출용 등으로 인해서 1년에 몇번씩은 발급 받아야 할 일이 생길수가 있는데요.
회사에 다니거나 학교에 있을때 혹은 집에서 나가기 귀찮을때는 정부24시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하여 등본을 편하게 뗄수가 있습니다.
회사나 학교 도서관에는 프린트가 있어서 인터넷으로 발급 받은 후에 손쉽게 인쇄를 할 수 있지만 집에는 프린트가 없는분들이 많기 때문에 프린트가 없는분들은 근처 도서관이 가깝다면 도서관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집에 프린트가 없어서 회사 컴퓨터나 도서관 컴퓨터를 이용해서 등본을 떼곤 했었습니다. 그럼, 인터넷을 이용하여 쉽게 등본떼는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으로 등본떼는법
우선, 인터넷으로 등본을 떼기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민원 24시에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이곳에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에서 정부24시를 검색후 사이트에 들어오게되면 이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은 정부 24시 홈화면 입니다. 이곳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눌러 줍니다.
신청하기를 눌르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도서관이나 회사를 이용하시는분들은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주세요. 로그인 후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정부24시에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후에 발급을 선택한 다음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프린트가 있다면 이 과정을 집에서 하셔도 되는데요. 무언가 문서 출력할 일이 많으신분들은 프린트를 하나 장만하는것도 나쁘지는 않아보입니다. 이상으로 등본떼는법 알아보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