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필요한 정보 찾는곳

반응형

편의점 알보칠

편의점 알보칠 안 파는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편의점에 알보칠이 안 파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알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편의점에 존재하는 약들은 일반 의약품으로서 전문 의약품은 못 팔게 되어 있습니다. 알보칠 역시 일반 의약품에 속하는데 왜 못 팔까요?

 

의약품-체온측정기
체온측정기

편의점에서 팔 수 있는 일반 의약품에는 종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일반 의약품 중에서 상비약만 팔게 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상비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타이레놀, 판콜에이, 판피린티, 파스, 소화제 등의 종류를 말합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붕대나 소독약, 구급함 정도를 더 판매한다고 보시면 될 것입니다.

 

약의 종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타이레놀, 소화제, 판콜에이는 몸살감기약에 주로 쓰이는 약들입니다. 따라서 입안에 구내염이 나서 알보칠을 구입하러 편의점에 가도 구입할 수 없다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글을 보면 편의점에서 팔고 있는 약들의 사진과 함께 정확한 명칭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편의점 변비약 안팔아요 파는약 알려드림

주변 편의점 변비약 안파는 이유 알아보기 편의점 상비약 종류 변비약을 편의점에서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것으로 압니다. 하지만 편의점에는 변비약을 팔지 않습니다. 편의점에서 파는약의 종

parkgracian.tistory.com

위에서는 편의점 상비약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쪽에서는 구내염에 절대적인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알보칠이라는 약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알보칠은 앞서 이야기했듯이 구내염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 이유는 알보칠은 산성물질로서 구내염이 발생된 부위를 그냥 불로 지지는듯한 효과를 주기 때문입니다.

 

이런 효과 때문에 구내염을 일으키는 세균들이 그냥 사멸하기에 효과가 좋은 건데요. 효과가 좋은 만큼 우리에게는 큰 고통을 준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잠깐의 고통만 참으면 구내염을 빨리 극복할 수 있기 때문에 알보칠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입니다.

 

이렇게 효과가 좋은 알보칠이 왜 편의점에서 팔지 않는지 잘 이해가 가지 않지만 안 파는 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비약이라는 단어를 검색해보니 갑작스러운 외상이나 증상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약들이라고 정의되어 있는데요. 구내염은 갑작스러운 외상이나 증상에 속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상비약이라는 용어의 정의라는 게 사람이 기준을 정하는 것이다 보니 매우 주관적일 수밖에 없는데요. 구내염이 있으면 밥 먹기도 힘들고 생활 자체가 불편하기 때문에 빠르게 대처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보입니다.

 

따라서 편의점에서 알보칠을 팔게 해 줘야 낮에 약국에 못 가는 밤에 늦게 퇴근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더 좋은 일 일 것입니다. 아니면 약국을 24시 하게 해주는 법안을 마련 해주던가 말입니다.

 

여하튼 불합리한 일이 많지만 현행 법상으로는 상비약의 종류에 알보칠이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편의점에서 알보칠을 팔지 않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편의점 알보칠 안 파는 이유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쓰레기 무단투기 벌금 및 종류별 과태료 기준

쓰레기 무단투기 벌금 쓰레기 무단투기 벌금 및 과태료 기준 안녕하세요. 오늘은 쓰레기를 무단투기했을 때 발생하는 과태료 금액을 기준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

parkgracian.tistory.com

 

송어회 기생충 걱정 안 해도 되는 이유

송어회 기생충 걱정 안 해도 되는 이유 송어회 기생충 오늘은 송어회 먹을때 기생충 감염 걱정을 안 해도 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들은 아래를 참고하

parkgracian.tistory.com

 

불마왕라면 파는곳 편의점 가격 후기

불마왕 파는 편의점 알아보기 불마왕라면 가격과 매운맛 정도 불마왕라면 얼마나 매울까요? 그리고 일반라면 개당 가격과 차이는 얼마나 날까요? 이부분에 대해서 제가 직접 경험해봤습니다.

parkgracian.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