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아서 어딘가에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이 생깁니다. 따라서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손쉽게 받는 방법을 안다면 업무를 진행 하는데 있어서 굉장히 편리할 텐데요. 이와 관련된 내용은 아래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세상이 좋아져서 동사무소에 직접 가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을수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을 쉽게 보고 따라 할 수 있는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영어를 사용하는 외국계 회사는 주민등록등본 영문 발급 하여 제출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주민등록 등본 영문 발급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저도 인터넷으로 무언가 처음 발급 받거나 할때는 그와 관련한 정보를 정리해둔 블로그를 보면서 따라 하곤 하는데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이 처음이신분들은 정리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정부24를 검색합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을 선택해주세요.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시
무료입니다.
즉시 출력만 가능하고
팩스나 파일 저장은 지원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회원이신분들은 로그인을 해주시구요.
회원가입하기 귀찮으신분들은
비회원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동의합니다를 눌러주세요.
개인정보를 입력후 확인은
눌러줍니다.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시도, 시군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발급을 눌러주세요.
온라인발급(본인출력)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주민등록등본을인터넷발급으로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신분들은 집 컴퓨터에서 USB로 공인인증서를 옮긴후에 프린터가 되는 피시방이나 회사 컴퓨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는 USB에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은 방법으로 발급받습니다. 이상으로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쉽게 따라하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