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영덕군청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양질의 일자리 찾는 과정을 직접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들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일자리를 찾을때 가장 많이 확인하는 사이트는 교차로, 알바몬, 사람인, 알바천국, 인크루트 등과 같은 곳들을 꼽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하면 더 좋은 양질의 일자리를 찾을지도 모릅니다.
예를들어서 지자체 소속 무기계약직 근로자의 경우에는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자체적인 채널로만 채용공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환경미화원이나 청사 기관 보안직의 경우가 지자체 소속 무기 계약직 일자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군시설 담당관 직책의 경우에도 무기계약직 근로자 형태로 뽑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전방에 위치해있는 지자체의 경우가 그렇습니다.
제가 여기서 말씀드리는 지자체 소속 무기계약직 근로자란? 정년인 60세까지 월급과 일자리가 보장된다는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TO가 있을때만 채용공고를 올리겠지만 한번 취업을 하게되면 공무원급 대우를 받으면서 평생을 보낼 수 있다는것을 뜻합니다.
지금부터 제가 영덕군청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양질의 일자리 찾는 과정을 직접 보여드리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영덕군청을 검색한뒤에 홈페이지에 들어가주세요. 아래쪽에 일자리를 누를수도 있는데 거기는 누르지 마십시오. 일단은 제가 안내해드린데로 따라와주십시오.
영덕군청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이곳에서 빨간색 네모 안쪽의 일자리센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빨간색 네모안쪽의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영덕군청에는 현재 91건의 일자리가 올라와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번호를 하나하나 넘겨가면서 채용공고를 모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시면 병원 미화원 구인, 콘도 객실 청소원 구인 등 다양한 일자리가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일반 기업에서도 채용공고를 올릴수 있기 때문에 지자체 채용공고와 함께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무기계약직 근로자 채용공고의 경우 TO가 있을 경우에만 올라오기 때문에 지금 당장은 없을수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과거에 어느 시점에 올라와있는지 확인한 다음에 미래의 시점을 예측후에 채용공고가 올라오자마자 지원하는 방법도 있을것 입니다.
무기계약직 근로자만 고집하지 마시고 양질의 좋은 일자리가 나오면 일단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지원후에도 수시로 사이트를 확인하셔서 좋은 기회를 잡으시기만 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영덕군청 구인구직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